게시판

  • 홈 >
  • 나눔터 >
  • 게시판
게시판
20151004 "유형규"의 주일소식 정요석 2017-03-10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79

http://seum.onmam.com/bbs/bbsView/36/5243246

 선선하지만 조금 쌀쌀했던 주일의 아침. 하지만 그렇기에 더 소중했던 햇살을 느끼며 교회로 향하였습니다.

예배 시작을 앞두고 많은 성도님들이 맡은 바 자리에서 섬김으로 봉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런 분들의 사랑과 희생이 있기에 많은 성도님들이 온전히 예배에 집중하고 교제할 수 있는 것이겠지요.

교회를 들어서자 좋은 향기가 난다 싶더니 2층에서 유인식부장님 부부가 바쁘게 손을 움직이시며 보글보글 북어김치국을 끓이고 계셨고,

3층에서는 우리 어린아이들과 사모님의 낭랑한 찬양소리가 울려 퍼지고 있었습니다.

 

 오늘의 설교본문은 '요한일서 3장 1절에서 12절'까지 였습니다.

목사님과 번갈아 봉독 후에 성가대가 '오 놀라운 구세주 예수 내주' 라는 찬송을 불러주셨습니다.

말씀은 '하나님의 자녀라'라는 제목으로 정요석 목사님께서 설교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녀, 그리스도인이라면 사랑의 참된 의미를 알고 실천해야 하겠습니다.

일교차가 많이 나는 날씨속에서 감기 걸리신 성도 분들이 많아 훌쩍이는 소리가 많이 들렸었는데,

성도님들이 온 마음을 다해 설교에 집중하셔서 그런지 그런 소리조차 들리지 않았습니다.

우리 성도님들의 예배를 대하는 성숙한 태도를 알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맛있는 북어김치국과 김치를 곁들여 먹었는데 맛있으면서 시원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우리 교회 점심이 맛없었던 적은 없었던 것 같네요.

정성으로 점심 준비해주신 유인식부장님 김정숙 집사님께 그리고 하나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상권성도님 회사에서 받은 북어로 끓이셨다는데, 이상권 성도님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또한 달고 맛있는 포도 제공하신 정미선 성도님, 감사합니다. 교회등록 1주년 축하드려요.

이 모든 음식을 공급해주신 하나님아버지께 감사드리고 마지막까지 설거지 및 뒷정리 해주신 성도님들의 손길에 감사드립니다.

 

  식사 후에 청년부에서는 청년부소식을 나누고 10월 생일자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0월 생일자는 김유정성도님(10월 14일)이네요. 유정자매~ 생일 축하합니다.

성가대에서는 세움 칸타타를 위한 첫 연습이 시작되었는데요,

상당히 수준이 높습니다. 고급스럽고 깊이있는 그런 곡이었어요.

참여하셔서 하나님을 찬양하는 기쁨과 하나됨의 즐거움을 누리실 분들은 이재욱집사님께 알려주세요.

 

  즐거웠던 교제가 끝나고 벌써 2시 오후모임 시간입니다. 오늘의 오후모임은 시편찬양으로 시작되었는데요, 전명철성도님의 센스 있는 진행이 돋보였습니다.

윤주현전도사님과 예진자매가 듀엣으로 시편찬양을 불렀는데, 두분다 참 목소리가 청아하고 좋았습니다.

컨디션이 좋지 않은데도 시편찬양을 알기 쉽게 딱딱 집어서 가르쳐주신 전명철성도님 감사드리고,

허리가 아픈데도 반주로 힘써주신 김은혜성도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시편찬양이 끝난 직후에는 새로 부임하신 이칠수전도사님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이칠수 전도사님은 아침 목요성경모임에 출석하시고 사는 곳은 서울시 관악구 남현동이십니다.

이칠수전도사님은 참 인상이 좋고 선해 보이세요. 우리 교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효리성도님은 23일부터 미국 캐나다로 여행을 다녀오신다고 합니다. 20일의 여정동안 주님과 함께하고 힐링하는 시간되시길 기도합니다.

 

  성도들의 동정을 돌아본 후 오후모임의 하이라이트 '정요석 목사님의 교회사4' 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영지주의에 관해 배웠는데요, 어느 시대나 이단은 존재했고 그 이단의 특성은 과거나 지금이나 비슷하다는 점에서 참 놀라웠으며,

많은 사람들이 목사님 강의를 통하여 이단에 대한 분별력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오후모임의 강의 또한 녹음을 해서 교회 홈페이지에 올리면 어떨까요? 저희끼리만 듣기 아까운 강의였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 반포에서 상도엠코로 이사 오신(교회랑 더 가까워 지셨네요. 이사 축하드립니다) 이재욱집사님 이사 감사예배를 드리러 삼삼오오 모여 출발함으로 오후모임을 마쳤습니다.

 

주요 주일 소식입니다.

 

1. 다음 주 오후모임은 이익재성도님의 피아노연주와 정요석 목사님의 교회사5로 진행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 소요리문답 주일성경공부 1층에서 오전 10시~10시50분에 있습니다.

3. 목사님의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 책이 10월 23일 날 출간 예정입니다.

4. 목요 성경공부 아침 6시 반에 있습니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에 대해 배우는데 참으로 풍성한 은혜와 교제가 있습니다. 6시 반부터 식사와 교제 7시부터 8시까지 성경공부입니다.

   맛있는 에그 스크램블과 스프 그리고 빵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5. 이번 주는 청년휴양회관계로 금요기도회는 쉽니다.

6. 다음 주에 김금자 성도님과 동명아동복지센터에서 옷(성인복/아동복)을 가지고 오십니다. 전도의 기회로 삼으셔도 괜찮겠지요?

 

 


 돌이켜보니 이번 주 예배는 참 축하할 일이 많은 기쁜 주일이었던 것 같습니다.

성도여러분 감기 조심하시고 다음 주일에 뵙겠습니다! ^^.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0151101 "하하"의 주일소식 정요석 2017.03.10 0 172
다음글 20150922 9월 25일 금요기도회는 박병의 성도님의 음악회로 정요석 2017.03.10 0 200